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세부 보홀 11월 날씨 알아보기

by 반짝이엄마 2023. 11. 3.
반응형

세부 보홀 11월 날씨 알아보기

코로나19 이후 올해 정말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필리핀 세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부는 우리나라 분들이 특히 많이 찾는 곳입니다. 비행시간도 4시간 30분 정도로 짧아서 편하게 갈 수 있는데다가 자연풍경도 좋고 물가도 저렴해서 많은 분들에게 인기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세부 11월 날씨와 더불어 세부, 보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세부 11월 날씨 알아보기

 

목차

1. 세부에 대해서 

2. 보홀에 대해서 

3. 세부, 보홀 11월 날씨

4. 세부, 보홀여행 옷차림 팁

     


     

     

     

    1. 세부에 대해서 

    세부는 마닐라에 이은 필리핀의 제 2의 도시로 한국인들이 정말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우선 앞서 말씀드린대로 비행시간이 짧아서 이동이 편하고, 에메랄드빛 바다 속에서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 등의 해양레포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안가를 따라 고급리조트가 펼쳐져있는데 한국에 비해 물가도 저렴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십니다. 

     

    세부의 메인 바다는 화이트비치입니다. 이 곳에서 스노클링을 하거나 수영을 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날루수안이나 힐루뚱안 섬 같은 곳으로 투어를 떠나는 것도 좋습니다. 오슬롭에서는 고래상어를 만나는 경험을 하실 수 있고 보홀과도 멀지 않아서 보홀 투어도 많이 떠나십니다. 스페인의 식민 지배를 받으면서 곳곳에 기독교 문화가 남아있습니다. 

     

    2. 보홀에 대해서 

    보홀은 세부에서 가까운 지역으로, 많은 분들이 해양 액티비티와 스노클링 등을 즐기기 위해서 방문을 하십니다. 세부에서 고속 페리를 타면 2시간 정도면 보홀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치 세부의 부속 섬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보홀은 꽤 큰섬이고 또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자랑해 많은 분들이 보홀을 찾고 있습니다. 

     

    세부는 많이 개발이 된 반면, 보홀은 아직까지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많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다이빙 포인트로 유명한 발리카삭과 팡라오 섬, 알로나 비치, 초콜릿 힐과 세계에서 가장 작은 안경원숭이 등을 접할 수 있는 천혜의 환경이 갖추어져있습니다. 세부에서 보홀을 가는 페리는 인기가 많기 때문에 일정이 정해지면 먼저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세부, 보홀 11월 날씨

    동남아는 건기와 우기가 있는데, 필리핀은 11월부터 5월까지가 건기입니다. 우기는 6월부터 10월까지입니다. 11월부터는 날씨가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건기에는 비가 적게 내리고 대체로 맑습니다. 낮에는 30도 정도로 기온이 올라가고 습하지만 저녁에는 또 기온이 떨어져 쌀쌀하기도 합니다. 동남아는 비가 많이 내리는 우기보다는 건기에 여행을 하기가 좋습니다. 

     

    필리핀 세부, 보홀의 11월 날씨는 한국의 한 여름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고 기온은 30도, 최저 기온은 24도로 해양 레포츠 등을 즐기기 좋습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가벼운 바람막이 등과 긴팔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건기이기는 하지만 비가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이를 대비해 우산 등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4. 세부, 보홀여행 옷차림 팁

    한여름의 날씨이기 때문에 시원한 옷차림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햇빛이 너무 강하고 아침, 저녁으로는 일교차가 있어서 긴 팔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영복(래쉬가드), 워터슈즈 등도 챙기셔서 스노클링 등을 알차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아동과 동반하는 여행객은 아동 구명조끼나 스노클링 마스크를 별도로 챙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부 11월 날씨 알아보기
    세부 11월 날씨 알아보기
    세부 11월 날씨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