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오사카 킨류라멘(금룡라면) 김치 밥 줍니다!

by 반짝이엄마 2023. 8. 9.
반응형

오사카 킨류라멘(금룡라면) 김치밥 줍니다!

여행 셋째날 아침 난바 도톤보리 쪽에 있는 킨류라멘에서 아침을 먹었습니다. 이곳은 제가 몇 년 전 언니와 함께 오사카에 왔을 때 공항에서 내려서 난바 시내로 온 다음에 제일 처음으로 간 곳이기 때문에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때는 밤이었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아침부터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이른 아침부터 운영하는 곳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고요. 호텔조식을 신청하지 않으셨거나 조식 말고 좀 특별한 현지식이 먹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킨류라멘 1번 고려해 보세요.

 


저는 이번 여행에서 오사카 난바에서 이틀을 머물렀습니다. 저희가 묵었던 숙소는 호텔 그레이서리 오사카 난바였는데요. 도톤보리에 걸어서 갈 수 있는 호텔 중에서 너무 유흥가 지역과 가깝지 않고 밤에 조용한 곳을 찾기로 했었는데 이곳이 그런 곳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이 저렴했고 서비스가 괜찮았으며 특히 한국어를 할 수 있는 직원 분이 있어서 편하게 체크인하고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호텔 그레이서리 오사카 난바 단점, 솔직후기 - https://flyingmjh.tistory.com/m/293

위 포스팅에 호텔 그레이서리 오사카 난바 단점과 제가 느꼈던 솔직 후기에 대해 담아 보았습니다. 참고해 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서비스도 괜찮고 호텔 위생 상태나 위치, 가격 나쁘지 않았으나 정말 조금 아쉬웠던 점이 역시나 공간이었습니다.

이건 뭐 일본 여행 오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 공감하실 수 있는 부분이죠. 하지만 그래도 이곳은 한 사람 겨우 들어가서 샤워를 할 수 있는 여느 일본 호텔 화장실과는 달리 화장실이 넓은 장점이 있었습니다. 욕조도 있었고 목욕탕처럼 의자에 쪼그려 앉아서 샤워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호텔 그레이서리 오사카 난바 단점

 
위 사진은 호텔 그레이서리 오사카 난바 지점의 외관 입니다. 도톤보리에서 걸어서 약 5분에서 10분 정도 걸리고 유흥가가 아니라서 저희와 같이 아이와 함께 여행하시는 가족 분들이 묵기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저희는 아이와 세 명이어서 객실이 더 좁게 느껴졌는데 커플 분들이나 연인, 어른 2분이시면 조금 좁지만 가성비가 좋아서 나름 만족스러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주변에 편의점이 몇 군 데 있어서 저희는 따로 조식은 신청 하지 않고 훼미리마트 편의점에서 샌드위치와 계란 같은 것들은 사서 먹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아직 우유를 좋아하기 때문에 우유를 구매하기도 쉬었습니다. 아! 호텔 그레이서리 오사카 난바 호텔 로비에 전자레인지가 있어서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먹기에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오사카 도톤보리의 모습
오사카 도톤보리의 풍경, 킨류라멘 야외 평상에 앉아서 보았던 풍경입니다.


도톤보리의 아침 풍경 입니다. 킨류라멘 야외 평상에 앉아서 보았던 곳인데 밤이 번쩍번쩍하게 빛나는 도톤보리와는 달리 조금은 차분하고 조용한 아침 풍경입니다. 저희 아이는 새벽형 인간이기 때문에 저희도 덩달아 아침에 일찍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호텔 조식을 따로 신청하지 않았던 터라 일단 시내로 걸어 나가서 음식점에 가자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이른 아침부터 음식점을 오픈하는 곳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조금은 좀 제한적이었습니다.

거리를 걷다 보니 킨류라멘 지점이 몇 군데 있었는데요 정장을 입으신 출근하시는 분들이 서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라멘을 골라서 드시는 것 같았어요. 저희도 고민하다가 도톤보리에 있는 킨류라멘에 가서 평상에 앉아서 먹었습니다. 아침은 그리 덥지 않아서 나름 색다르고 상쾌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아이는 라면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아서 그냥 따로 호텔에 돌아와서 샌드위치를 먹였습니다.

 


킨류라멘은 도톤보리에서 가장 유명한 라면집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까지 오사카 여행을 두번 밖에 가지 않았는데 두 번의 여행 모두에서 킨류라멘, 그것도 똑같은 지점을 가게 되었네요. 거대한 용 모양의 간판을 세워놓아서 금방 눈에 띄기 때문에 찾기 쉬우실 거예요.

메뉴는 일본식 라면과 돼지고기 편육을 듬뿍 얻은 차슈멘 라면 이렇게 두 가지뿐이고 자판기를 이용해서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돼지와 닭 뼈를 오랜 시간 푹 삶아서 우려낸 국물은 진하고 담백하면서도 마늘을 넣어먹으면 좀 더 개운합니다. 킨류라멘이 좋은 점 중 하나가 김치가 있다는 점과 카운터에 김치와 부추, 마늘 등이 놓여있어서 얼마든지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흰쌀밥도 공짜로 제공이 됩니다.

 

오사카 라멘집 중에서 가장 유명한 킨류라멘
오사카 라멘집 중에서 가장 유명한 킨류라멘

반응형

댓글